이달의 소녀는 세계관을 만들어 내는 그룹이다.

한 명 한 명의 멤버가 자신의 싱글 앨범을 통해 차례대로 소개되고 기존의 멤버들과의 결합 혹은 조합을 통해 이달의 소녀라는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는 그룹이다.

김립의 월식으로 새로운 유닛의 시작을 알린 이달의 소녀는, 빗속에서 노래하는 진솔의 등장으로 점점 깊어져가는 색깔을 보여주었고 이번 최리의 등장은 하나의 완벽한 써클을 탄생시킨다.

최리의 타이틀 곡 ‘Love Cherry Motion’은 시원한 여름을 질주하는 펑키 팝 댄스 곡으로 최리의 상큼한 과즙 매력을 담아낸다. 사랑을 부르는 주문 ‘Love Cherry Motion’은 시원하게 터지는 코러스 라인과 에스닉한 브레이크 비트의 상반된 매력이 한 곡에 담겨져 곡을 정교하게 완성한다.

뮤직비디오는 여름의 매력을 담기 위해 제주도에서 로케이션 되었고 이달의 소녀 1/3의 리더 하슬과 막내 여진이 합류하며 힘을 보탰다. 그리고 브레이크 비트에 깜짝 등장하는 김립과 진솔의 결합은
앞으로 나올 새로운 유닛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앨범의 커플링 곡 ‘Puzzle’은 진솔과 최리의 듀엣곡으로 김립의 ‘Eclipse’를 만든 Daniel Obi Klein이 선물해주었다. 진솔의 보컬 실력과 최리의 하모니가 사랑이라는 ‘Puzzle’을 맞춰나간다.

희진의 ‘ViViD’를 시작으로 최리의 ‘Love Cherry Motion’까지 숨가쁘게 달려온 이달의 소녀는 8월 로딩 기간을 갖고, 김립의 레드와 진솔의 블루, 그리고 최리의 퍼플이 결합된 앨범을 9월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