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신성록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OST Part.2가 출시되었다.
<황후의 품격>은 명랑발랄 뮤지컬 배우가 신데렐라가 되어 황제에게 시집을 온 후, 궁의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스토리로 오랜만의 장나라 컴백작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후의 품격> 두번째 OST 음원 ‘끝이 아니길’은 부패한 절대 권력의 안위를 위해 상처받고 이용당하는 드라마 속 인물들의 서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드라마틱한 변화를 통해 비장함과 극적인 긴장감을 만들어내는 이 곡은 빠른 전개와 휘몰아치는 사건으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드라마와 궤를 같이하며 극 초반 드라마의 분위기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창에는 ‘완성형 보컬’이라고도 평가를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가호 (Gaho)’가 참여하여 본인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노래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호는 최근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가창에도 참여하여 극의 몰입도와 시청률 상승에 일조하였으며, 데뷔 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가창한 OST `내게 와`를 작사, 작곡한 이력으로 눈길을 끌면서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Credit]
Lyrics by 서동성
Composed by 박성일
Arranged by 박성일

Piano / Synthesizer : 박성일
Guitar : 엉클샘
Programming : 박성일, 엉클샘
Chorus : 가호(Gaho)
Recorded & Mixed by 박무일(studio Curiosity)
Mastered by 박정언 @Honey Butter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