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6. 소연 (라붐) X 딘딘의 ‘사랑일까’ 발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스토리로 월화드라마의 왕좌 자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는 9년 만에 다시 학교로 돌아와 그 동안의 오해를 풀며 눈물을 흘린 유승호와 처음으로 본인의 속내를 털어놓으며 조보아에게 고백한 곽동연의 삼각 로맨스가 본격화되면서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내며 드라마의 인기를 더욱 더 견인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6 '사랑일까'의 가창에는 걸그룹 '라붐'의 메인 보컬 '소연'과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랩퍼 '딘딘'이 함께 참여하며 호흡을 맞춰 달달한 듀엣곡을 탄생시켰다.
'사랑일까'는 '소연'의 맑은 보이스와 '딘딘' 특유의 멜로디컬한 랩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낸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복수가 돌아왔다"의 남녀 주인공인 복수(유승호 분)와 수정(조보아 분)의 러브라인 전개에 힘을 보태는 역할을 할 것이다.
"복수가 돌아왔다"의 음악감독이자 대한민국 대표 음악감독인 박세준 음악감독과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왕성한 활동 중인 작곡가 이유진-한준 콤비가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5 ‘눈꽃사랑’ (여자친구 유주)’에 이어 다시 한 번 공동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하였고 랩퍼 '딘딘'이 직접 랩메이킹을 하여 곡의 완성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김규남
Lyrics by 딘딘, 한준, 박세준
Composed by 이유진, 박세준
Arranged by 이유진
Piano 이유진
Chorus 소연 (라붐)
Bass 이재성
Guitar 정수완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ing 전훈 at Sonic Korea
https://youtu.be/sbCXEri0oxk
복면가왕 184회
진정성 있는 노래, 오직 목소리 하나로 승부한다!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84회 앨범 이야기!
인기라는 편견을 버리고 진정성 있는 노래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가수가 진정한 가수로 자리할 수 있는 무대!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84회 음원이 발매되었다.
이번 <복면가왕 184회> 앨범에는 듣기만 해도 쓸쓸함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명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판정단의 궁금증을 증폭시킨 ‘생강이 있어 없어? 진저맨’의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원곡 양희은)’ 와 특유의 절절하고 호소력 짙은 보컬로 휘몰아치며 가왕 타이틀을 사수한 ‘안녕? 난 건이라고해~ 독수리 건’의 ‘살다가 (원곡 SG 워너비)’ 가 수록되었다.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자신만의 목소리 하나로 승부하는 <복면가왕 184회>를 함께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원작자 및 가창자와의 협의가 완료된 곡만 음원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youtu.be/j1IGStokmnM
https://youtu.be/6zg2colyOa4
박소연 - 단 한사람
투란도트, 파리넬리, 1446 등 많은 작품으로 사랑 받아오며 대구국제 뮤지컬페스티벌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뮤지컬배우 박소연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 ‘단 한사람’
수많은 히트곡과 이수 의 ‘My Way’(드라마 돈꽃O.S.T) 의 성공으로 주목받는 스타 작곡가 톰이랑제리와 박소연이 만나 아름다운 발라드 곡 ‘단 한사람’이 탄생했다.
‘단 한사람’ 은 이젠 다시 사랑할 수 없을 것만 같았던 내게 조심스레 다가와준 한 사람에 대해 노래한다.
상처와 아픔을 보다듬어 준 그 사람에게 미안함과 감사함을 담아 내는 가사는 박소연의 고운 목소리로 이른 아침 피어나는 안개처럼 가슴에 스며든다.
거기에 대한민국 최고의 현악 오케스트라팀 융스트링의 연주가 더해져 귓가에서 잊혀지지 않는 곡으로 완성됐다
잊혀지지 않는 가슴에 남는 장면을 연기하고 싶다고 말하는 배우 박소연의 첫 앨범 ‘단 한사람’.
한번 들으면 절대로 잊혀지지 않는 따뜻한 사랑 노래로 햇살에 얼음이 녹아 내리듯 추운 겨울 팬들의 귀와 가슴을 녹여줄 것이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신승기
Composed by 톰이랑제리
Lyrics by 하나
Arranged by 톰이랑제리
Guitar : 이선행
Piano : 톰이랑제리
Drums : 김용민
Bass : 오의성
Chorus : 박정빈(VIN)
Strings : 융스트링
Recorded by 김희재 @ CSMUSIC& STUDIO
Mixed by 김희재 @ CSMUSIC&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Artist Management by 신승기 이제연 @ Myoungin Entertainment
https://youtu.be/bev7dd7pCCs
Vitamin THC - Higher
듀오 프로듀서 “Palm Tree Gang”의 멤버,
“Vitamin THC”의 솔로 앨범 [Higher]
일렉트로 듀오 팀 “Palm Tree Gang”의 멤버 “Ken Schick”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에 있는 “Vitamin THC”가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는 프로듀서이자 기타리스트, 그리고 보컬리스트로서 다재 다능한 실력을 뽐내며 활약 중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라 할 수 있겠다. 하우스 기반의 다양한 일렉트로뮤직을 공개해 온 그는 깔끔하고 정갈한 톤 메이킹으로 유망주에 오르고 있으며,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앨범 [Higher]는 해외에서는 두 번째로 발표된 앨범이기도 하다.
워블 톤의 신스 사운드와 심플한 하우스 비트가 매력 포인트인 일렉트로 하우스 음악 [Higher]는 빵빵 터지는 사운드 향연이 아닌 정갈한 하우스 비트와 절제된 사운드로 깔끔하게 믹스되어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중독적인 패턴과 한 큐에 집중하게 만드는 신스 워블 베이스로 몰입을 더했다.
01 Higher (타이틀 곡)
https://youtu.be/06maKiZN2Oo
황후의 품격 OST Part.3
장나라, 신성록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OST Part.3 ‘마음을 전하면’이 발매되었다.
가창에는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가 참여하여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케이는 지난해 MBC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에 참여해 수록 곡 ‘별과 해’을 가창하며 성숙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이후에도 [추리의 여왕 시즌2], [리치맨] OST에 참여하며 걸그룹 OST 보컬 강자로서 자리매김을 하였다.
이번 세 번째 OST ‘마음을 전하면’은 작곡가 KZ 와 정수민이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으로, D'DAY가 작사에 힘을 보태 그 완성도를 높였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풍경이 그려지는 편곡, 여기에 점점 더 고조되는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특히 인상적으로 케이의 섬세하며 감성적인 보이스가 잘 어우러졌다. 이와 함께 은유적이면서 감각적인 가사 또한 이 노래의 감상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Credit]
작사 : D'DAY
작곡 : KZ, 정수민
편곡 : KZ, 정수민
Midi Programming : 정수민
String : RB-INJ
String Arranged : KZ, 정수민
Guitar : 이태욱
E.Piano : KZ
Piano : 정수민
Chorus : KZ
Mixing Engineer : 김일호@Mystic89 Studio
Mastering : 박정언@Honey Butter Studio
https://youtu.be/9ZcR0fq4p6I
William James & Yetep - Light Up The Way
프로듀서 “William James”, “Yetep”의 감각 콜라보! [Light Up The Way]
매사추세츠 출신 프로듀서 “William James(본명 Will Macdonald)”, 라이브 퍼포먼스의 황제 “Yetep”의 콜라보 앨범 [Light Up The Way]가 공개된다. 풍성한 앰비언트 사운드와 화려한 덥 스텝으로 플레이 내내 스릴을 만끽하게 하는 팝/일렉트로니카 덥 앨범 [Light Up The Way]! 두 프로듀서의 쟁쟁한 스킬을 아낌없이 담아 완성된 이번 앨범은 일렉트로닉 뮤직 대표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Chae”가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영롱하고 몽환적인 무드를 재현, 육감적인 덥 스텝과 어우러져 박진감 넘치는 서라운드를 제공한다.
01 Light Up The Way (Feat. Chae) (타이틀 곡)
https://youtu.be/prAdSzy3Nmg
붉은 달 푸른 해 OST Part.4
[붉은 달 푸른 해 OST Part. 4] ‘엔(VIXX)’ - “가장자리”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가 그룹 빅스의 리더 엔이 참여한 네 번째 OST <가장자리>를 공개한다.
붉은 달 푸른 해 OST Part 4 <가장자리>는 의문의 사건 속에 감추어진 아동학대 피해자들의 아픔과 슬픔을 위로하는 소프트 팝 스타일의 곡이다.
부드럽고 선한 용모 뒤에 비밀스러운 서사를 감추고 있는 남자 이은호 역할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엔(차학연)이 참여한 이 곡은 발버둥쳐도 헤어나올 수 없는 아픔과 두려움을 안타까운 관찰자의 시점으로 담아내며 깊은 울림의 사운드와 엔의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으로 위로하며 시청자와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는 의문의 아이, 의문의 사건과 마주한 한 여자가 시(詩)를 단서로 진실을 추적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이다.
[Credit]
Lyrics by 서동성
Composed by 박성일
Arranged by 박성일
Executive Producer (주)블렌딩, (주)싱크팝
Producer 박성일
Vocal by 엔(VIXX)
Piano performed by 박성일
Guitar performed by 엉클샘
Moog Bass performed by 박성일
Programming by 박성일
Chorus by 엔
Recorded & Mixed by 박무일(studio Curiosity)
Mastered by 박정언 @Honey Butter Studio
Vocal Directed by 엉클샘
Distributor 구교철, 최선애, 이민지(블렌딩)
https://youtu.be/D-rgRBM6zuM
VON GREY - In Bloom : Acoustic
미국 애틀랜타의 인디 록 밴드 “VON GREY”, [In Bloom : Acoustic]
조지아 주 애틀랜타 출신의 미국 인디 록 밴드 “VON GREY”는 자매 “Annika Von Grey(애니카 폰 그레이)”, “Fiona Von Grey(피오나 폰 그레이)”, “Kathryn Von Grey(캐서린 폰 그레이)” 세 명의 멤버로 구성된 자매 밴드이다. 원래 막내 “Petra Von Grey(페트라 폰 그레이)”도 밴드의 일원이었으나 학업에 열중하기 위해 2016년에 탈퇴, 현재 세 명의 멤버로 활동 중이다. 꽤나 색깔이 짙은 음악을 선보이는 밴드로 일컬어진다. 일렉트로닉과 아날로그 사운드의 사이 지점을 오가는 매혹적인 분위기의 음악, 여기에 세 명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인디 록 장르를 선보이고 있으며 상반된 사운드, 헤비한 기타 톤과 매혹적인 첼로 선율의 조화가 인상깊다.
앨범 [In Bloom : Acoustic]에는 이전 싱글 앨범으로 공개되었던 트랙 ‘Dawn’을 포함하여 6개의 매혹적인 트랙이 담겨있다. 이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되어 사뭇 진지함이 묻어나는데 어쿠스틱 버전으로 공개되는 앨범 인 만큼 첼로와 바이올린의 애잔하고 슬픈 선율과 아름답게 어우러진다. 음악 전체를 포근히 감싸는 앰비언트 사운드로 채워졌으며, 클래시컬 한 분위기와 세 멤버의 풍성한 호흡이 잘 드러난다.
01 Plans (타이틀 곡)
02 6AM (Acoustic)
03 Poison In The Water (Acoustic)
04 Unclean (Acoustic)
05 Closer To You (Acoustic)
06 Dawn
https://youtu.be/Dcf10vMbsmM
나쁜형사 OST Part.4
[나쁜 형사 OST Part. 4] “버려지지 않아”
은선재(이설 역)과 우태석(신하균 역)의 테마곡
과거의 아픈 기억으로 수단을 가리지 않고 본인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해내는 형사의 모습을 그려낸 드라마 ‘나쁜 형사’ 의 네번째 OST 가 발매된다.
본인의 동생을 지키기 위해, 은선재를 끝까지 지켜주지 못한 죄책감으로 매일을 괴롭게 살아온 우태석. 과거의 기억을 다 잊어버린 그녀도, 모든 것을 다 기억하고 있는 그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고 있는 듯 하다. 우태석은 이번만큼은 끝까지 그녀를 지켜주고자 한다.
애절하지만 힘 있는 보이스로 이미 다수의 OST 작품에 참여한 김보경이 네 번째 OST에 참여하면서 은선재와 우태석의 감정을 대변한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지만 곡의 후반으로 갈수록 감정선이 절정에 달하는 곡의 전개 역시 그들의 관계를 잘 표현해내고 있다.
앞으로 우태석과 이설의 본격적인 공조 수사가 펼쳐지면서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해갈지 기대된다.
[Credit]
Lyrics by Surf Green
Composed by Surf Green
Arranged by Surf Green
Piano by 전종혁
Guitar by 허석
Recording & Mixed by 전성혁(Rich Sound)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https://youtu.be/BsK92OYX-NU